[금강일보 김지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3일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재배치에 따른 학군 설정과 배정방법 확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재배치 추진배경·경과, 중학교 학군설정·학급편제, 중학교 배정방법, 신·증축 교육시설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중학교 배정방법의 최종 결정 등과 관련한 이전재배치의 전반적인 추진 상황 등도 자세하게 다뤄진다.

시교육청은 조치원읍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설명회, 공청회 등을 거쳐 지난 2016년도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 계획을 수립하고, 2018년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같은 해 10월 계획을 확정, 오는 2021년 3월 준공을 목표로 이전 재배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조치원중학교(남중), 조치원여자중학교의 단일 학구로 운영되던 조치원학구가 2021학년부터 조치원중학교와 세종중학교가 남녀공학으로 전환된다. 또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학부모와 대표자협의체의 학생 배정방법 설문조사 및 투표를 통해 지원 후 근거리 추첨으로 학생배정 방법을 협의·결정한 바 있다.

박찬웅 행정지원과장은 “조치원읍 지역 교육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시작점인 학군설정과 배정방법 설명회에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변화하는 조치원교육에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kjh011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