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 하락세
진원생명과학 급등
렘데시비르 관련주, 이노비오 관련주

[주식] 파미셀·진원생명과학, 렘데시비르 관련주, 이노비오 관련주 희비교차하며... 특히 진원생명과학 갑작스런 7% 급등 반면 파미셀 하락세

파미셀

파미셀과 진원생명과학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파미셀은 27일 오전 10:14분 기준 전일대비 –2.19%(500원) 하락한 2만2350원에 거래되고 진원생명과학은 +7.33%(680원) 상승한 9960원에 거래중이다.

파미셀은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다.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다.

파미셀은 렘데시비르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다. 파미셀은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분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이다.

한편 진원생명과학은 미국 제약사 이노비오에서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INO-4800’의 국내 임상시험이 시작된다는 소식에 상승한 바 있다.

미국에서는 지난 4월부터 건강한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INO-4800에 대한 1상 시험을 시작했다. 피험자 백신접종을 완료했으며 접종 6주 후 94%의 환자들이 면역을 획득했고 부작용은 경미한 수준이라고 보고했다. 현재는 2상과 3상 연구가 진행 중이다.

이노비오는 자회사를 통해 진원생명과학의 지분 약 5%를 보유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파미셀 절대 매수 금지”, “파미셀 오늘 내일 중 상승 많이 할 듯”, “시작 좀 해줘라”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파미셀·진원생명과학, 렘데시비르 관련주, 이노비오 관련주 희비교차하며... 특히 진원생명과학 갑작스런 7% 급등 반면 파미셀 하락세

파미셀 하락세

진원생명과학 급등

렘데시비르 관련주, 이노비오 관련주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