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관련주 상승세
대주산업 급등
유라테크 상승

[주식] 대주산업, 유라테크 세종시 관련주 상승세... 특히 대주산업 16% 급등

대주산업

대주산업과 유라테크가 눈부신 상승중이다.

대주산업은 29일 오전 10:19분 기준 전일대비 +16.03%(295원) 상승한 2135원에 거래중이고 유라테크는 +1.32%(150원) 상승한 1만1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주산업은 한국축산사료산업의 태동기에 창립하여 50여년간 배합사료 제조업에 전념해왔으며, 오랜 노하우로 축적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사료 제품을 생산하는 배합사료 전문업체다.

사업부문은 동물식용 배합사료부문과 고양이캔부문, 식용오리에 대한 위탁사육부문 등으로 구성되며 배합사료 부문이 매출의 99%를 차지하고 있다.

유라테크는 자동차용 점화 코일, 점화 플러그를 제조 판매하는 자동차부품전문업체다.

자동차부품의 수출입과 도매 등 소싱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활동은 주로 중국 현지 내 원자재 공급업체 개발, 현지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로의 공급이다.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스틱코일은 부품신뢰성을 인정받아 2004년 10월부터 내수용은 물론 수출용 차종에 확대 적용된다.

이달 초 국토교통부는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새만금 신공항 건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대주산업의 공장은 새만금 개발 인근지역 충남 장항에 위치해 있어 새만금 신공항 건설 관련주로 주목받는 상황이다.

또한 최근 정부여당이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을 공론화했다. 대주산업의 경우 세종시와 인접한 충남 천안, 서천 장항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유라테크는 세종시 전동면에 토지와 공장을 보유했다. 두 기업 모두 세종시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어 세종시 관련주로 불린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대주산업, 유라테크 세종시 관련주 상승세... 특히 대주산업 16% 급등

세종시 관련주 상승세
대주산업 급등
유라테크 상승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