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여성친화도시 기반 조성 추진
  • 한장완 기자
  • 승인 2020.08.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개 관련 사업 발굴 전문가 컨설팅 등 진행
금산군은 올해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며 양성이 평등하게 참여하는 여성친화도시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여성친화도시 관련 교육 장면. 금산군 제공

[금강일보 한장완 기자] 금산군은 올해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며 양성이 평등하게 참여하는 여성친화도시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한 방안으로 각종 위원회 위촉직의 여성위원 비율을 작년 35.6%에서 올해 38.4%로 향상시켰으며, 부서별 추진사업 중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사업 39개를 발굴해 전문가 컨설팅과 추진상황 모니터링 등을 상반기에 실시했다.

금산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도 제정돼 앞으로의 사업 진행에 추진력을 얻게 됐다.

군은 하반기에 코로나19로 추진하지 못한 △학생, 여성리더, 주민참여단, 공무원 양성평등 교육 △찾아가는 여성친화 동네강사 운영 △기초 젠더거버넌스 분과위원 활동 활성화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여성 역량강화 및 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한 맞춤형 취?창업 교육 및 일반소양교육을 실시하고 관내 여성단체의 활동 지원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공감하는 여성친화도시를 위해 다양한 사업 기반 구축 및 교육 등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산=한장완 기자 hjw@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