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관련주 상승세
서연 급등
모베이스전자도 추격중

[주식] 윤석열 관련주, 서연‧모베이스전자, 윤석열 검찰총장 선호도 증가에 상승세... 특히 서연 갑작스런 16% 급등

서연

서연‧모베이스전자가 눈부신 상승을 보이고 있다.

서연은 4일 오전 10:50분 기준 전일대비 +15.81%(1140원) 상승한 8350원에 거래되고 모베이스전자는 +4.23%(65원) 상승한 1600원에 거래중이다.

서연은 2014년 분할기일을 기준으로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자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상용차 SEAT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이다.

모베이스전자

모베이스전자는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을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스마트키 시스템, Car Lock Set 등의 스위치류와 BCM, 무선충전기, 집중형조작계, Immobilizer 등의 전자Unit 등을 생산, 공급하는 동종업계의 선두주자다.

ISO14001, ISO/TS16949 인증을 획득하여 품질 및 환경경영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CMMI Level 3 국제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서연은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고 모베이스전자도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윤석열 관련주로 불리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전 국무총리)에 대한 차기 대권 선호도가 지난 4월(40.2%) 이후 3개월 연속 하락해 20%대 중반으로 내려앉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4일 나왔다. 2위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지난달 조사 때보다 훨씬 올라 20%에 근접한 선호도를 기록했다. 윤석열 검찰총장도 지난달 대비 상승하며 10%대 초중반으로 3위를 이어갔다.

윤석열 검찰총장의 대권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서연과 모베이스전자의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추측된다.

투자자들은 “아 너무 어렵다 이거 계속 올라가나 모르겠다”, “최근 패턴과 다르다 잘지켜봐라 어디까지 가는지”, “차트보면 세력들 빠졌어요 도망치세요”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윤석열 관련주, 서연‧모베이스전자, 윤석열 검찰총장 선호도 증가에 상승세... 특히 서연 갑작스런 16% 급등

윤석열 관련주 상승세
서연 급등
모베이스전자도 추격중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