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재난안전포털에서 다양한 정보 확인 가능
호우 피해시 행동 요령 소개도

국가재난안전포털 캡쳐

전국에 호우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자연재난 재난문자를 다시 확인하는 방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자연재난 재난문자는 국가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국가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 접속한 후 상단의 재난현황->재난문자 탭을 클릭하면 시간·지역별로 발송된 재난문자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국가재난안전포털에 따르면 호우특보 예보시 ▶본인이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지역의 홍수, 침수(저지대), 산사태, 해일 등 재해위험 요인을 미리 확인할 것, ▶주변의 배수로, 빗물받이는 수시로 청소를 실시하고 비탈면, 옹벽, 축대 등이 위험할 경우 정비하거나 시·군·구청에 신고할 것 등을 당부했다.

또 ▶TV, 라디오, 인터넷 등에서 호우특보가 예보된 때에는 거주 지역에 영향을 주는 시기를 미리 파악할 것, ▶호우가 발생하기 전에 가족이나 지역주민과 함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 취할것 등의 행동 요령도 강조했다.

호우가 시작된 때에는 신속히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 후 외출을 삼가며 이웃이나 가족과의 연락을 통해 안전 여부를 확인해 달라는 것 또한 강조했다.

한편 자연재난 재난문자는 2013년 1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에게만 발송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형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행정안전부에서 제작한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해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이 어플은 자연재난, 사회재난, 코로나19 뿐 아니라 발생가능한 모든 재난상황을 알려준다.

 

--

"무슨 내용이었지?" 자연재난 재난문자 다시 확인하는 방법

국가재난안전포털에서 다양한 정보 확인 가능
호우 피해시 행동 요령 소개도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자연재난재난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