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 소폭 하락
진원생명과학 상승
렘데시비르 관련주 희비 교차

[주식] 파미셀·진원생명과학, 렘데시비르 관련주-이노비오 관련주 희비 교차 파미셀 하락… 진원생명과학 소폭 상승

파미셀

파미셀과 진원생명과학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파미셀은 –0.23%(50원) 하락한 2만1750원에 거래중이고 진원생명과학은 +0.95%(80원) 상승한 8510원에 거래되고 있다.

파미셀은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다.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다.

파미셀은 렘데시비르의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한다.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뉴클레오시드는 핵산을 구성하는 단위로서 유전자 진단시약 및 유전자치료제 신약의 주원료이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분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미국의 이노비오와 에볼라 백신을 공동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유로 관련주로 묶여 크게 상승했으며 2대 주주이자 사업 파트너인 이노비오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COVID-19 백신 개발을 진행한다고 알려져 있다.

투자자들은 “이해가 안되는 주식이다 다 던진다”, “실적발표 좀 해라 왜 이렇게 뜸을 들이냐”, “실적 공시하면 급등한다 다들 벨트 꽉 메라”, “하한가 직행이다 빨리 탈출해라”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파미셀·진원생명과학, 렘데시비르 관련주-이노비오 관련주 희비 교차 파미셀 하락… 진원생명과학 소폭 상승

파미셀 소폭 하락
진원생명과학 상승
렘데시비르 관련주 희비 교차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