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 기대감 폭발
테슬라 자율주행 곧 선보여
자율주행 관련주

 

모트렉스가 눈부신 상승중이다.

모트렉스는 23일 오전 10:19분 기준 전일대비 +16.57%(745원) 상승한 5240원에 거래되고 있다.

모트렉스는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다.

Automotive Human Machine Interface 기술을 바탕으로 4차 사업혁명과 관련된 커넥티드 카, IT솔루션, IoT 등 연구개발, HUD, Dashcam 등을 통해 자율주행차량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자동차 부품 유통, 오디오, 네비게이션, 경찰청 블랙박스, IT융합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콘텐츠 개발, 프리미엄 고속버스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모트렉스는 지난 8월 3년 만기 40억 원어치 교환사채와 5년 만기 80억 원어치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한양증권과 미래에셋대우 등을 대상으로 한 사모 방식의 발행이다.

교환사채의 교환 대상은 모트렉스가 갖고 있는 모트렉스 보통주식이다. 교환 청구 기간은 오는 9월 6일부터 2023년 7월 6일까지다. 모트렉스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원재료 매입과 매입채무 상환, 연구개발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모트렉스는 운전자와 차량 간 의사소통을 위한 인포테인먼트(IVI)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운전자와 자동차가 서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완성차 업체들은 이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품질과 브랜드 관리를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다. 모트렉스는 이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 연구 인력을 확보하고 핵심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트렉스는 올 1분기 1065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영업이익으로는 56억 원을 기록했고 1억5000만원의 순손실을 냈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특징주] 모트렉스,  테슬라 대표 머스크 "자율주행차 곧 나온다" 발언에 기대감 폭발

모트렉스 기대감 폭발
테슬라 자율주행 곧 선보여
자율주행 관련주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