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청년센터에서 특별구직지원금 신청 대상여부 확인 하는 방법은?...신청방법부터 신청자격까지 총정리
  • 송나영 기자
  • 승인 2020.09.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특별구직지원금 신청 대상여부 확인 하는 방법은?...신청방법부터 신청자격까지 총정리

온라인청년센터 캡처

 온라인 청년센터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가운데 특별구직지원금 대상자 여부 확인 방법이 관심집중이다.

청년구직지원금은 미취업 청년(18~34세)에게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하여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특별청년구직지원금은 23일 신청안내 문자를 받은 뒤 24~25일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center.go.kr)에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짝홀제로 진행되며 주민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경우 24일 신청할 수 있으며, 홀수인 경우 25일 신청 가능하다. 다만 고용지원금과 달리 청년구직지원금은 1차 신청마감 기한까지 신청을 못할 경우 2차 신청기간까지 기다려야 한다. 1차 미신청자와 2차 대상자는 10월12일부터 24일까지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신청안내 문자를 못 받은 경우 온라인 청년센터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특별구직지원금신청관리에 들어가면 신청가능 여부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특별구직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채용 축소·연기, 구직기간 장기화 등 청년층의 어려운 취업여건을 감안하여 적극적 구직활동 의사가 있는 저소득 미취업 청년에게 청년특별구직지원금(50만원 1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2019년~2020년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한 청년 중 아직 미취업한자이며 신규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예정인 사람도 가능하다. 현재 구직활동지원금 수혜자, 취성패1 유형 참여로 구직촉진수등 수급 대상자는 지원에서 제외됐다.

특별구직지원금은 1회성으로 인당 50만원씩 지급되며 본인 희망 시 취업상담, 알선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실기술 분야 교육을 연계해주는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청년센터에서 신청가능하며 통장사본, 개인정보제공동의서가 필요하다. 1차 대상자의 경우 추석전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2차 특별구직지원금 대상자는 10월 12일부터 확인 가능하다. 2차 지원금 지급일은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