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생생정보 애호박찌개 '골메골' 비법부터 위치는?...애호박찌개 끓이는 방법

KBS

 생생정보가 방송되면서 애호박찌개집이 관심집중이다.

29일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생생정보'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애호박찌개 맛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광주 시민들의 사랑을 톡톡히 받는 애호박찌개가 시청자들을 만났다. 특유의 빨간 국물을 자랑하는 애호박찌개는 배고픈 시절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애호박을 듬뿍 넣은 찌개다. 지금도 그 맛을 잊을 수 없어 찾는 손님들이 많다고.

애호박찌개에 소면까지 넣어주면 한 그릇이 금방 사라진다. 이에 손님들은 "국물이 독특하다. 양념이 빨간데 담백하다. 조미료 넣은 맛이 아니"라고 칭찬했다.

애호박찌개에 사용되는 채소들은 주인장의 어머니가 직접 재배한다. 양파, 무, 고추 등 없는 것이 없다고. 국물의 시원한 맛은 콩나물에 있다. 콩나물 삶은 물을 넣어 애호박찌개의 만능 국물을 완성한다.

광주 애호박찌개집은 골메골로 광주 광산구 평동로에 위치해 있다.

한편 애호박찌개는 수미네 반찬에 나오기도 했다. 수미네 반찬 애호박찌개는 육수팩을 넣고 우려내며 여기에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큰술을 넣는데 포인트는 육젓 1큰술이다. 이어 찌개에 들어가는 애호박, 고추 또한 못난이 썰기로 한다. 썬 채소들을 모두 넣고 끓이면 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거품은 걷어내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