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건 사생활 사진 유출, N번방 방지법 위반하나
사과 방송 했지만 라이브 방송 켜 후원 채팅 열어 반성 의문

정배우 사과방송

유튜버 정배우가 유트브 라이브 방송을 계속 진행해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지난 14일 정배우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 '정배우:사건사고이슈'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짜사나이 교관인 로건의 몸캠으로 추청되는 사진을 유포했다.

그는 "로건 교관이 과거 몸캠 피싱을 당해 촬영한 사진이며 사진을 공개하기 전 변호사와 상의했는데 이미 인터넷에 유출돼 있던 사진이라 공개해도 상관이 없다고 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이 행위는 'N번방 방지법'으로 불리는 개정된 성폭력처벌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정배우를 매우 비판했다.

N번방 방지법에 의하면 유포가 본인 동의에 있지 않은 모든 성적인 촬영물에 대한 유포, 소지, 시청자를 처벌할 수 있는데, 로건의 사생활이 담긴 촬영물을 정배우가 소지 및 유출까지 하면서 이 혐의에 해당된다는 것.

논란이 커지자 정배우는 " 저의 잘못된 판단으로 이근, 로건, 정은주, 로건 아내 분, UDT 대원 분들이 욕을 먹고 있는 상황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한다"며 사과를 전했다.

유튜브 정배우:사건사고이슈

그러나 그는 현재까지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황당함을 낳고 있다. 특히 그는 유튜버에게 후원을 하면 메시지를 읽어주는 '슈퍼챗(Super chat)'을 막지 않고 후원을 다 받으며 제대로 된 해명을 내놓지 않았다.

정배우는 "마지막으로 질문을 받겠다"고 하자 시청자들이 슈퍼챗으로 로건의 사생활 사진 유포에 대해 비판을 하자 후원 금액은 받은 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별다른 해명이 없어 시청자들은 더욱 분노를 터뜨렸다.

한편 위키트리에 따르면 정배우는 로건의 몸캠 피해 사진을 유포한 영상으로만 무려 450만원이 넘는 슈퍼챗 수입은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방현 인턴기자 rlaqkdgus579@naver.com

--

정배우, 로건 몸캠 추정 사진 유포하고 또 라이브 방송 진행중? "그 와중에 슈퍼챗은 안 닫네"

로건 사생활 사진 유출, N번방 방지법 위반하나
사과 방송 했지만 라이브 방송 켜 후원 채팅 열어 반성 의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