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정신건강의 날 사진·영상 공모전 결과 발표

[금강일보 최신웅 기자] 충남도는 19일 2020년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진행한 ‘정신건강의 날 사진·영상 공모전’ 결과를 발표하고 도청에서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변화를 담은 사진·영상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충족시키고자 마련했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5일까지 사진·영상 작품 총 81점이 접수됐다.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소속 심사위원 및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은 주제 표현과 공감성 등을 심사해 부문별 최종 수상작 10점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사진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위로의 빛(신승희)' ▲우수상 '코로나를 물리치는 집콕운동(이도운)', '빙글빙글 돌아가는 나의 행복회로(이다영)', '나의 루틴 루앙이(이재희)' 등 10점이 입상했다.

영상 부문은 ▲최우수상 '슬기로운 센터생활(천안시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우수상 '집에서도 행복하게(박가람)', '우리는 어려움을 이겨낼 것입니다(이성훈)', '어바웃타임2019(소꿉친구)' 등 10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 수상 사진·영상 작품은 19일부터 도청 내 전시장에 전시하고, 21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 수상작들은 정신건강의 소중함과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담고 있는 작품들”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이 위로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포=최신웅 기자 cs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