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거짓말, 동생이 죽었다 하지만 아무도 이유를 모른다...편성시간은?

우아한 거짓말

 우아한 거짓말이 방송되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우아한 거짓말은 지난 2014년에 개봉한 영화로 김희애,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 유아인 등이 출연했다. 

언제나 착하고 살갑던 막내 천지가 어느날 갑자기 세상을 떠난다. 갑작스런 죽음에 현숙과 만지는 당황하지만, 천지가 없는 삶에 익숙해지기 위해 애쓴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천지의 친구들을 만난 만지는 가족들이 몰랐던 숨겨진 이야기, 그리고 그 중심에 천지와 가장 절친했던 화연(김유정 분)이 있음을 알게 된다.

극 중 딸을 잃은 슬픔을 딛고 억척스레 생활을 이어가는 엄마 현숙 역은 김희애가 맡았다. 동생의 죽음 뒤 진실을 찾으려는 언니 만지 역은 영화 '설국열차'를 통해 성숙한 모습을 선보인 고아성이 연기했다.

김향기는 진실을 간직한 채 죽음을 택한 소녀 천지로, 김유정이 그의 단짝 친구 화연 역을 맡았다. 여기에 '완득이'로 이한 감독, 김려령 작가와 인연을 맺은 배우 유아인이 현숙과 만지 모녀의 옆집에 사는 수상한 개성의 공무원 시험 준비생 추상박으로 출연해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선보였다.

깊은 여운과 함께 연기파 배우들의 조화로운 연기, 따뜻한 감성으로 호평받은 '우아한 거짓말'은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에도 성공을 거뒀다.

한편 우아한 거짓말은 오전 11시 40분부터 OCN에서 방송중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