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많은 피부 질환이 생겨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호소하는 피부질환이 바로 ‘여드름’ 이다. 여드름 중에서도 볼이나 턱 등에 쌀알처럼 생기는 좁쌀여드름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좁쌀여드름의 정확한 명칭은 ‘면포성 여드름’으로 피지량이 많아진 상태에서 모공이 막혀 피지분비가 원활하지 않을 때 생긴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턱 주변은 피지분비가 원할하지 못하고, 자연스레 좁쌀 여드름이 증가하는 것이다.

이때 좁쌀여드름 관리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가장 먼저 중요한 것은 올바른 클렝징을 해주는 것이다. 메이크업을 하고 마스크를 한다면 노폐물이 더욱 많이 쌓이고 이 노폐물이 남아 모공을 막는다면 좁쌀여드름이 더욱 많이 생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때 세안을 하는 손 또한 청결하게 관리를 해야한다.

또한 여드름성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유해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은 여드름 완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해 피부에 저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과잉 피지 분비를 조절해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자랑한다. 

스킨구하리는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진정에 특화된 7가지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특허성분이 들어갔을 뿐만 아니라 파라벤, 벤젠 등 유해 화학성분을 배제해 여드름성 피부도 순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