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아명창 누구?..국악신동 김태연 스승, 유방암 4기 고백과 함께 제자에 눈물이별

채널A

 박정아 명창이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면서 화제를 모은 가운데 유방암 4기 판정을 고백하며 시청자들에 눈물을 훔쳤다.

21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는 판소리 명창 박정아와 그 제자인 ‘국악 신동’ 김태연의 눈맞춤이 진행됐다. 이날 박정아 명창은 제자 김태연을 눈맞춤에 초대한 이유에 대해 “제가 몸이 좀 아프다. 특별한 마지막 큰 수업을 해주고 싶어서 나오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박정아 명창은 “사실 작년에 암 판정을 받았다. 유방암 4기라고 하더라. 전이가 많이 돼서 수술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그는 “항암제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목소리가 갈라지고 고음이 안 나온다. 시간이 얼마 없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가구도 정리하고 옷도 정리했다”고 털어놨다.

김태연은 "선생님이 그런 말씀을 하실 분이 아닌데"라고 말하며 울적였고, 박정아는 "이제 마지막 수업을 하고 이제 보내주고 싶다"고 말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둘은 북과 함께 환상의 궁합을 보여주며 국악인의 면모를 보였고, 김태연은 "저는 선생니 곁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렀다. 

한편 김태연은 올해 나이 9세로 알려진 김태연은 과거 JTBC '아는형님'에 신동 특집으로 출연해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그는 6세 때부터 판소리와 민요를 본격적으로 배우며 '신동'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바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