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현 ㈜피플카 대표이사(오른쪽)가 26일 김선재 배재대 총장에게 지역인재 육성 발전기금 1000만 원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재대 제공

[금강일보 김지현 기자] 강석현 ㈜피플카 대표이사는 26일 김선재 배재대 총장을 찾아 지역인재 육성에 사용해달라며 발전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피플카는 지난 2017년 대학과 가족기업을 체결해 졸업 예정자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부여했으며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 중 4명을 정직원으로, 재학생 2명을 홍보 마케팅과 사업 운영 인턴으로 채용했다.

대학은 이에 발맞춰 캠퍼스 내 ‘피플카 존’을 마련, 학생들이 손쉽게 피플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산학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2014년 카셰어링 서비스에 나선 피플카는 2018년 6대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올해는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에 성공적으로 안착, 광역 자치단체를 거점으로 국내 3대 카셰어링 기업으로 성장했다. 일자리 창출에 혁혁한 공을 세워 2018년 대전시장상(일자리창출), 2018 중기부장관상(지식서비스 기업)을 수상하는 등 대전지역 청년 일자리 확충에 꾸준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김 총장은 “피플카의 카셰어링은 공유경제와 4차 산업혁명이 결합된 새로운 플랫폼으로 청년뿐 아니라 오피니언 리더들에게도 화제가 되고 있다”며 “젊은 기업이 국내 굴지의 기업으로 뛰어오른 일은 학생들에게 전하는 도전의식과 맞닿아 있어 지역인재 육성에 좋은 동기부여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kjh011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