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2주동안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kbgoodjob.kbstar.com)와 모바일 앱을 통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박람회 홍보 배너. KB국민은행 제공

[금강일보 박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2주동안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kbgoodjob.kbstar.com)와 모바일 앱을 통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야심차게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7회의 취업박람회에 42만 여명의 구직자와 32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등 단일 규모 최대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국민은행에서는 참가기업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포인트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및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 원(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을 지급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취업박람회 특성상 전국의 다양한 구직자들이 참여가능하며, 상반기 취업박람회보다 더욱 풍성한 취업지원 콘텐츠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업종별 채용트렌드, 동영상 취업강좌, 취업컨설팅뿐만 아니라 화상면접시스템을 도입해 취업준비부터 면접까지 취업의 전과정을 One-stop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박정환 기자 pjh@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