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 네 번째)이 28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이효인 대전과기대 총장(왼쪽 세 번째), 강연재 파랑새아쿠아키즈 대표(오른쪽 네 번째)와 지역아동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유성구 제공

[금강일보 신익규 기자] 대전 유성구는28일 구청에서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파랑새아쿠아키즈(대표 강연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사회 배려계층 아동의 체육활동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 구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스포츠교육프로그램 발굴·추진, 사업 지속성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배려계층 아동 대상 다양한 체육활동 등을 제공하기로 하고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프로그램 진행과 함께 아동 지도를, 파랑새아쿠아키즈는 교육 장소와 시설을 제공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구는 내달 중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실 등을 4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용래 청장은 “지역사회 아동들의 체육복지 구현을 위한 이번 협약으로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은 물론 사업의 지속성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관·산·학이 긴밀히 협조해 지역의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육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익규 기자 sig26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