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과 발을 저릿하게하는 수족냉증
온몸을 따뜻하게하며 수족냉증을 극복!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의 온도가 내려가 발생하는 수족냉증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있어 고통받고 극복하고 싶어한다.

수족냉증의 증상으로는 보통은 몸의 끝인 손과 발이 차갑고 저리거나 손과 발의 끝이 파랗게 변하거나 감각이 없어지는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 일상생활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

모든 질병을 없애기 위해서는 질병의 원인을 찾는 것이 첫번째이다. 수족냉증이 생기는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한 혈관 수축으로 인한 혈액공급이 줄어들어 추위를 느끼게 되는 것이다.

수족냉증을 이겨내기 위한 운동도 있지만 찬바람이 불어오는 요즘같은 날씨에는 집에서 먹는 걸로 해결해보는 것이 어떨까?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출처

1. 생강

생강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몸의 차가운 기운을 없애주는 음식중 하나이다.

생강은 냄새가 강해서 생으로 먹기 불편한 사람들이 많지만 음식 조금 넣어먹거나 직접 달여서 생강차로 만들어 먹는 것이 편히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주의점은 껍질은 벗겨야 하며, 생강을 과하게 섭취할시 땀샘이 열려 많은 땀을 배출 할 수 있다.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출처

2. 마늘

마늘에 함유된 스코르디닌 성분이 내장을 따뜻하게 만들어줘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할하게하여 온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이다.

생으로 먹거나 꿀에 재워 6개월 정도 저장해 만든 마늘꿀절임을 만들어 하루에 1~2쪽씩 먹어주는 것이 먹기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네이버 커뮤니티 출처
네이버 커뮤니티 출처

3. 계피 

향신료의 일종인 계피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다.

음식으로 소량을 사용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차로 달여서 먹는다. 식욕을 증신시켜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더불어 변을 건강하게 보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하는 일석이조의 음식이다. 

네이버 커뮤니티 출처
네이버 커뮤니티 출처

4. 단호박

몸의 온도를 유지, 상승시켜주는 역할도 하지만 식이섬유, 칼슘 등의 다양한 영양소와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카로틴 형태의 비타민 A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 좋다.

보통의 단호박 먹는 방법은 찜기를 사용하여 쩌먹거나 얅게 슬라이스해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과자처럼 먹는 방법도 있다.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먼저 음식을 먹으면서 몸의 온도를 올리고 움직이는 것이 더 좋은 운동 효과를 가지고 온다. 

맹재훈 대학생 기자 taigar1280@naver.com

----

추워지는 요즘 온몸을 괴롭히는 수족냉증 먹으면서 없애자!

손과 발을 저릿하게하는 수족냉증 
온몸을 따뜻하게하며 수족냉증을 극복!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