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필수 템이 될 쉐이빙 폼
피부의 자극이 피부질환의 원인

네이버 커뮤니티 출처
네이버 커뮤니티 출처

 최근 패션과 미용에 많은 투자를 하는 그루밍족이 늘고 있다. 여성이 화장과 예쁜 옷을 입어 자신을 꾸미는 것처럼 남성들도 피부와 머리, 옷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자신을 꾸미는 것이다.

자신을 가꾸는 다양한 방법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깔끔한 피부와 깨끗하게 정돈된 수염이다. 수염을 정돈하는 방법 중 쉐이빙 폼(면도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가하는 고민을 하는 사람이 많다.

일부 면도를 하는 남성 중에서는 상처가 발생하는 면도기가 아닌 전기면도기를 사용을 선호한다. 하지만 전기면도기는 제대로된 소독과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 다면 또 다른 피부 상태 악화를 불러올 수 있다.

또한 전기면도기의 한계로 인해 보다 깔끔한 면도를 위해서 일반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깔끔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깔끔한 면도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쉐이빙 폼(면도 크림)이며 면도자극을 최소화하는 용도이다.

거품으로 피부를 덮어 피부를 보호하고 면도날이 부드럽게 지나갈 수 있게 하여 상처를 줄이고 보습효과를 주기 위하여 사용된다.

반면 쉐이빙 폼(면도 크림)이 아닌 세안 비누의 거품을 사용하면 피부를 보호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없다면 상처가 발생하고 상처로 인한 2차 감염으로 또 다른 피부 질환이 발생 할 수 있다.

자신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의 상태를 악화할 수 있는 상황을 초래한다.

일부 남성 중 전기면도기 사용시 쉐이빙 폼(면도 크림) 사용을 겸하는 사람이 있지만 거품 등이 기계의 틈새에 들어가는 등의 위험요소가 발생하여 기계에 무리가 가는 일이 발생한다.

쉐이빙 폼을 사용하더라도 완전히 피부의 자극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면도하기 전에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아 자극을 줄여준다.

또한 면도를 아래에서 위가 아닌 위에서 아래로 즉, 수염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면도하는 것이 자극을 덜 주는 방법 중 하나다.

이와 같은 다양한 방법들을 지키며 면도를 한다면 피부를 상하지 않고 자신을 더 돋보이게 하는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맹재훈 대학생 기자 taigar1280@naver.com

----

쉐이빙 폼(면도 크림)! 꼭 써야하는 이유?

남성의 필수 템이 될 쉐이빙 폼
피부의 자극이 피부질환의 원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