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마이더스AI, 투자주의 환기 종목 지정 사유일부 해제 소식에 +15% 강세

[사진=마이더스AI]
[사진=마이더스AI]

마이더스AI가 17일 오전 52분 +15.66%(83원)상승한 614원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지난 16일 마이더스AI의 감사보고서가 제출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이목을 주목하고 있다. 지난 16일 마이더스AI는 감사보고서를 제출했으며 같은날, 최근 4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 발생으로 인해 관리종목 지정사유가 추가되었다고 공시가 올라왔다.

한편 조금 시간이 지난 이후 투자주의 환기종목 지정 사유 일부 해제(내부회계좐리제도 비적정 사유 해소) 했다고 다시한번 공시했다. 일부해제 사유로는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 사유와 계속기업 불확실성에 의한 한정 사유해소했다고 전했다. 현재 일부해제 후에도 투자주의환기 종목으로 지정되어있는 부분은 기업부식위험 선정기준에 해당된다고 전했다.

이에 몇 투자자들은 기업운영에 불안성을 느껴온 것이 다소 해소되어 주가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추측된다.

마이더스AI는 1995년 설립된 동사는 정보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크게 EDR보안 사업부, 네트워크보안 사업부, 서비스 사업부로 나누고 있다. 총 1,500여개의 고객에게 동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규 고객사 확보를 위해 다양한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EDR 보안 사업부와 네트워크 보안 사업부의 고객사 활용, 업무 컨설팅 및 사업 제안을 통해 사업을 추진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투자자들은 "상폐만 아니면 괜찮다", "단타맛집이네", "오 재미있다", "팔지마라", "악석사채물량 털고 있다", "안티 겁나많네", "고생하셨습니다", "매도물량 내놓는 족족 빨아당기네요", "오성첨단소재를 잡아라", "잡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