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씨케이에이치, 중국 주 테마? +28%급등, 상승 이유 찾기에 이목 집중

17일 씨케이에이치가 오후 13시 24분 +29.57%(89원)상승한 390원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씨케이에이치의 급등을 설명할 특별한 공시나 새로운 뉴스는 없는 상태이다. 

한편 씨케이에이치가 17일 상한가를 달성한 이후에도 조금씩 풀리는 모습을 보이다 다시 상한가를 당설하는 모습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잡고 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상승 이유에 호기심을 보이고 있다. 상승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바가 없다. 

씨케이에이치는  2009년 2월에 설립되어 중국 내에서의 건강식품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충초, 금선련, 종용, 쇄양과 같은 상품과 무이산차2#, 무이산차1#과 같은 선물세트와 같은 제품이 있다.

씨케이에이치는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와 온라인 마케팅을 사업영역으로 하는 자회를 설립하고 기존 유통채널의 다변화 및 신규 브랜드의 유통을 담당하여 매출 다변화를 하려고 한다. 이에 중국 관련 주로 뽑히고 있는 기업이다.

이에 투자자들은 "아니 주주는 아닌데 차트가 너무 웃기다", "부실주라도 좋다 상한가만 가다오", "다 털릴려고", "왜 흘러내리냐 짜증나게", "500원도 싸다", "제2의 이트론가자", "오늘은 물량 털리면 안된다", "중국", "중국 똥주 매수 금지", "장 안좋다 조심해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