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제트-NHN, 채널링 파트너쉽으로 손잡았다.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인 제휴가 이어질 것
게임과 커뮤니티 플랫폼의 시너지 극대화

싸이월드제트와 NHN은 20일,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싸이월드는 NHN의 게임포털 ‘한게임’을 통해 채널링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싸이월드 제트
싸이월드 제트

싸이월드를 한게임이 채널링한다는 것은, 한게임 이용자들이 싸이월드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로그인 통로를 한게임 사이트에 개설하는 것을 말한다.

한게임 채널링 서비스가 시작되면 한게임 이용자들은 한게임 페이지 내에서 싸이월드 재화(구. 도토리)를 구매하고 채널링을 통해 바로 싸이월드로 접속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싸이월드 제트
싸이월드 제트

싸이월드제트와 NHN은 채널링 서비스를 기념하여 싸이월드의 오픈 전 첫번째 이벤트인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이벤트를 NHN 한게임 페이지내 오픈한다. 한게임 유저는 싸이월드의 아이디도 찾을 수 있고, 추후 싸이월드서비스 오픈시 한게임 아이디로 싸이월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전국민이 기억하는 싸이월드를 국내 최대 게임 포탈인 한게임이 채널링 서비스하게 됨으로써 한게임의 액티브한 회원들이 싸이월드를 다시 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싸이월드와 NHN의 다양한 컨텐츠 뿐 아니라 여러 분야의 적극적인 제휴가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에 의하면, 싸이월드제트와 NHN의 파트너쉽은 단순히 채널링 서비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커뮤니티 플랫폼 싸이월드와 게임플랫폼 NHN의 적극적인 협업의 첫 단계인 것.

싸이월드제트와 NHN의 파트너쉽으로 ‘싸이월드 부활’에 더욱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3200만회원, 월접속자 2000만명 돌파, 56%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던 세계최초의 SNS다. 또한 한게임은 1999년 설립된 국내 최초 온라인 게임 포탈로 포커, 고스톱, 테트리스 등 수많은 인기 게임을 배출한 NHN의 대표게임 브랜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