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진원생명과학 주가  -8%...하락 이유는? 

사진=진원생명과학
사진=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의 주가 변동에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은 13일 오후 1시 27분께 전일대비 -8.87%(1050원) 하락한 4만6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락이유를 설명할 특별한 뉴스나 공시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진원생명과학은 지난 8일 코로나19 백신 임상2a상에 진입한다고 밝히면서 주목받았지만 9일 이후는 부진한 모습을 보여 투자자들의 의아한 반응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이날 진원생명과학을 포함한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주, 진단키트주들은 대부분 장중 부진한 흐름을 나타내는 중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테마주로 묶인 종목들의 경우 펀더멘털(내재가치)보다는 수급에 따라 주가가 움직일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진원생명과학은 지난 2일 투자 경고 종목에 지정됐다.

투자경고 종목은 주가가 비정상적으로 급등한 종목을 의미하며, 투자자에게 주의를 환기시키고 불공정거래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지정된다. 이는 가수요를 억제하고 주가급등을 진정시키는 등 시장안정화를 위한 조치이다.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면 해당종목을 매수할 경우 위탁증거금을 100% 납부해야 하며 신용융자로 해당종목을 매수할 수 없다. 또 주가가 추가적으로 급등할 경우 매매거래정지 및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