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

엄마를 따라 작은 섬 시오지마로 이사 온 11살 도시소녀 모모. 이사 온 첫날 모모는 다락방에서 오래된 그림책 한 권을 발견한다.
그날 이후 다락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가 하면 냉장고 속 간식이 사라지고, 급기야 그림책 속 요괴들이 모모의 눈앞에 나타난다. 모모 덕에 봉인된 그림책에서 나왔다며 자신들을 소개하는 이와, 카와, 마메란 3요괴. 외모와는 다르게 은근 소심하고 먹보에 어리바리하기까지.
자칭 수호신이라며 큰 소리치지만 사고투성이인 요괴 3인방과 웃지 못 할 한집살이를 시작한 모모에게 어느 날 예상치 못한 위기가 찾아오게 된다.
▲목소리: 이선, 김준현, 양상국, 안윤상 ▲감독: 오키우라 히로유키 ▲5일 개봉 ▲전체 관람가

■더 레이븐

미국 볼티모어의 한 빈민가에서 기괴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베테랑 수사관 필즈(루크 에반스 분)는 사건의 현장을 본 순간 그가 6개월 전에 읽었던 에드가 앨런 포(존 쿠삭 분)의 추리소설 ‘모르그가의 살인’ 속 장면을 떠올리게 되고 곧바로 포를 찾아 나선다. 한편 술에 빠져 방탕한 생활을 하던 포는 자신의 소설로부터 시작된 살인사건이 믿기지 않던 중 그의 연인 에밀리(앨리스 이브 분)마저 범인에게 납치되자 마침내 그는 광기 어린 눈이 번뜩이기 시작한다.
살인마는 연이은 소설 속 모방살인으로 포를 사건 속에 끌어들이고 포에게 한 통의 메시지를 남긴다. 살인마는 포의 소설 속 살인을 그대로 인용한 시체들을 단서로 끊임없이 그를 유인하게 된다.
▲주연: 존 쿠삭, 루크 에반스, 앨리스 이브 ▲감독: 제임스 맥티그 ▲5일 개봉 ▲청소년 관람불가

■트레스패스

다이아몬드 매매로 큰돈을 벌어 화목한 가정을 꾸리며 평범하게 살아가는 카일(니콜라스 케이지 분). 그는 아름다운 아내인 세라(니콜 키드먼 분)와 사랑하는 딸 에이브리와 같이 안전하고 행복한 가정을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그러던 어느 날 카일이 집에서 나서려는 순간 보안관을 사칭한 침입자들이 들이닥친다. 침입자들은 카일의 직업, 집의 구조, 보안 시스템 등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얼마 전 많은 양의 다이아몬드를 구매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그들, 심지어 이 집을 선택한 이유가 카일의 아내 세라였다고 말한다. 아내 세라와 딸 에이브리의 목숨을 담보로 모든 것을 넘길 것을 요구하는 침입자들. 하지만 모든 것을 주는 순간 죽임을 당할 것을 직감한 카일은 그들과 거래를 제안하면서 위험한 반격을 준비한다.
▲주연: 니콜라스 케이지, 니콜 키드먼, 캠 지갠뎃 ▲감독: 조엘 슈마허 ▲5일 개봉 ▲청소년 관람불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