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생명과학고 학생들이 에릭 반 헤이스트 교수의 지도에 따라 화훼장식을 하고 있다. 유성생명과학고 제공
유성생명과학고 학생들이 에릭 반 헤이스트 교수의 지도에 따라 화훼장식을 하고 있다. 유성생명과학고 제공

[금강일보 김지현 기자]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손인성)는 지난 7~8일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훼장식학 교수이자 작가인 네덜란드 AERES University의 에릭 반 헤이스트(Erik van Heijst) 교수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화훼장식 수업을 실시했다.

수업은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열두 번째 이뤄지는 것으로 두 학교가 화훼장식교육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수업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운영됐다.

수업은 3학년 식탁장식, 2학년 선물장식을 주제로 실시했으며 개별실습을 하고, Erik 교수의 피드백을 받는 순서로 진행됐다. 수업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네덜란드 국가 공인 세미나 수료증이 지급되며 향후 네덜란드 플로리스트 자격시험에서 학습 이력을 인정받게 된다.

손 교장은 “앞으로도 ‘내일이 준비된 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외국대학과의 교류를 확대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kjh011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