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오늘의 날씨 살펴보니
겨울다운 12월 첫 날
이번주 날씨 살펴보니

[오늘의날씨] 수요일 전국 영하 추위... 내일까지 강추위 이어져 '강풍 주의'

1일 수요일은 기온이 전날보다 10도가량 크게 떨어지고 강풍도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가 대체로 흐리고 그밖의 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해안과 산지를 중심으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해상에서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충청권과 전라권, 경상서부, 제주도에는 수요일 낮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전날부터 이날까지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 지리산 부근, 제주도에서 20∼60㎜, 그 밖의 전국에서 5∼40㎜다.

같은 기간 제주도 산지, 강원 산지에는 2∼7㎝, 강원내륙, 충북 중·남부, 전북 내륙지역에는 1∼3㎝의 눈이 예보됐다. 경기 동부, 충북 북부, 충남권, 경상 서부 내륙 지역도 1㎝ 내외의 눈이 쌓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6∼4도,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예보됐다.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춘천 -5도 △강릉 -1도 △대전 -1도 △전주 0도 △광주 2도 △대구 0도 △부산 3도 △제주 7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춘천 4도 △강릉 6도 △대전 4도 △전주 4도 △광주 5도 △대구 6도 △부산 8도 △제주 10도다.

이번 추위는 일요일까지 이어지겠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차츰 평년 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
 

김미영 기자 kmy@ggilbo.com

--

[오늘의날씨] 수요일 전국 영하 추위... 내일까지 강추위 이어져 '강풍 주의'

수요일 오늘의 날씨 살펴보니
겨울다운 12월 첫 날
이번주 날씨 살펴보니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