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MSI 대진표 확정... 경기 일정은?  

MSI 홈페이지 캡쳐
MSI 홈페이지 캡쳐

대한민국 부산에서 개최되는 ‘2022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의 조추첨 완료됐다.

조 추첨 결과 LCK 대표로 나간 T1은 A조에 속하게 됐다. T1은 VCS 대표팀, LLA의 Team AZE, LJL의 DetonatioN FocusMe를 상대한다. B조에는 RNG, PSG, IW, RED가 편성됐다. C조에는 G2, LCS 대표팀, ORD로 구성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2 MSI의 세부 사항이 변동되었다고 공지했다. 그룹 스테이지는 부산 e스포츠 경기장(브레나)에서 펼쳐지며, 럼블&토너먼트 스테이지는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럼블 스테이지 기간은 이틀 미뤄진 5월 20~25일로 변경됐다.

MSI는 11개 지역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한 팀들이 그룹, 럼블,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걸쳐 경쟁한다. 5월 10~15일에는 각 조에서 단판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 대결이 진행된다.

5월 18일~22일 사이에는 조별 상위 2개 팀, 총 6개 팀이 럼블 스테이지에 진출해 단판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5월 27~29일에는 상위 4개 팀이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진출해 5전 3선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대진을 치른다. 이후 최후의 두 팀이 결승전을 펼친다.

한편 박형준 부산시장은 "MSI 2022를 부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부산은 세계 최고의 게임 대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e스포츠의 메카다. 부산시는 게임업체들과 협력해 e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상하고 있으며 e스포츠 전용 경기장도 문을 열었다"면서 "오는 5월 MSI 2022를 통해 부산을 경험하시고, 부산에 직접 방문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