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리세마라 방법은? 

출시 일주일 만에 자사 인기 게임 '오딘 : 발할라 라이징'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을 제치고 구글의 앱 마켓 플레이스토어에서 2위를 차지한 우마무스메가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직후 매출 1위를 기록하다 이날 2위로 내려왔다.

카카오게임즈와 일본의 사이게임즈가 합작한 우마무스메는 국내 상륙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해당 게임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해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로 관심을 모아왔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소녀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경쟁하는 스포츠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높은 인기와 함께 ‘리세라마’ 방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리세라마란 ‘리셋 마라톤’을 일본어로 줄인 말로, 게임 플레이 도중 원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게임 데이터를 삭제하고 다시 시작하기를 반복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모바일의 경우 카카오 계정으로 게임에 로그인 한 후 선물상자를 통해 사전예약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원하는 만큼 '뽑기'를 모두 진행한 후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초기화를 해야한다.

초기화는 카카오톡 앱을 통해 개인정보관리 - 카카오계정 및 연결된 서비스 - 연결된 서비스 관리 - 제휴 서비스로 들어가서 우마무스메를 누르고 모든 정보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게임을 실행하면 초기화 된 상태로 시작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