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원정 17연패' 탈출... 달라진 주장 하주석

사진=KBO 제공
사진=KBO 제공

3년만에 포항에서 열린 경기에서 삼성과 한화의 희비가 엇갈렸다.

프로야구 한화이글스는 26일 포항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원정경기에서 선발 장민재의 호투와 주장 하주석의 활약으로 4대2로 승리했다.

이로써 한화는 지난 6월 9일 두산 베어스 경기부터 이어진 원정경기 17연패의 기나긴 늪에서 탈출했다.

반면 지난 24일 고척돔에서 13연패의 사슬을 끊었던 삼성은 '제2의 홈'인 포항에서 한화에 무너지면서 최근 홈경기 8연패를 당했다.

삼성은 이날 승리한 NC 다이노스에도 밀리면서 9위로 떨어졌다.

사진=연합
사진=연합

한화 선발 장민재는 최고 구속이 시속 137㎞에 불과했지만 절묘하게 떨어지는 포크볼을 구사하며 6이닝을 4안타 5삼진 1실점으로 막아 4승(4패)째를 거뒀다.

삼성 선발로 나선 백정현은 4⅓이닝 동안 6안타로 2실점하고 교체되면서 패전투수가 됐다.

올 시즌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백정현은 11패째를 당했고 지난해 10월 29일 NC 다이노스 경기부터는 12연패다.

포항 경기는 초반 팽팽한 투수전이 펼쳐지다 4회 들어 균열이 일었다.

사진=연합
사진=연합

한화는 4회초 1사 후 김인환과 하주석의 연속 안타와 최재훈이 몸맞는공으로 출루해 만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타석에 나선 장진혁은 삼성 선발 백정현을 상대로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2타점 적시타를 날려 2-0으로 앞섰다.

26일 오후 경북 포항야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 4회 초 1사 주자만루 상황에서 타석에 선 한화 장진혁이 2타점 적시타를 치고 있다.

삼성은 7회말 무사 만루에서 이원석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만회했으나 잇단 주루사가 나오면서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대량 실점 위기에서 벗어난 한화는 8회초 2사 1, 2루에서 하주석이 우중간을 가르는 2타점 3루타를 날려 4-1로 달아나며 승기를 잡았다.

삼성은 9회말 강민호의 2루타로 1점을 만회했으나 뒤집지는 못했다.

사진=MBC 스포츠 캡쳐
사진=MBC 스포츠 캡쳐

이날 경기에서 3안타 2타점으로 팀의 승리를 가져다 준 '캡틴' 하주석이 베스트 플레이어로 선정됐다. 주장 하주석은 최근 불미스러운 일을 겪은 후 팬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날 경기 2회초 2사에서 보여준 '내야 전력질주'는 팬들의 호감을 사기도 했다.

달라진 주장 하주석, 과연 팀의 꼴찌 탈출에 기여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