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교육 분야 상호협력

▲ 공주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 ㈜에듀밋(대표이사 이수진)과 ㈜코더블(대표 김기만)은 지난 19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듀밋 제공

공주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 ㈜에듀밋(대표이사 이수진)과 ㈜코더블(대표 김기만)은 지난 19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교육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추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코더블은 소프트웨어 교육용 교구 및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으로 주력제품으로는 코딩교육용 교구 ‘코드이노보드’가 있다. 이 제품은 중등 4개 교과서(비상, 교학사, YBM, 서울교과서)에 수록됐으며 공공 및 민간 교육기관 2천곳 이상에서 쓰이고 있으며,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주력으로 하는 코드위즈로 마켓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교육 관련 사업 협력 ▲중·고등 교육과정 맞춤형 SW·AI교육 자료 공동개발 ▲기타 위 각 항과 관련하여 양 기관이 협의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 지원할 계획이다.

㈜에듀밋 이수진 대표이사는 ““에듀테크 산업의 비전에 공감하며 미래교육에 대해 상호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보다 더 높은 수준의 SW·AI교육 콘텐츠들이 양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더블의 주력교구인 코드위즈 연수가 에듀밋 논산지사에서 19일 진행되었으며, 향후 단계적으로 미래교육사업 분야의 협력단계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천안=김인수 기자 kis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