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사냥' 후기...흥행할까?

(사진=네이버 포스터)

김홍선 감독의 다섯 번째 영화 ‘늑대사냥’이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에도 불구하고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했다.

지난 22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의하면 ‘늑대사냥’은 개봉 첫날인 21일 7만 8995명을 동원해 그간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켜왔던 ‘공조2:인터내셔날’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늑대사냥’은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을 태평양에서 한국까지 이송하는 바다 위 거대한 움직이는 교도소 내에서 잔혹한 반란이 시작되고 지금껏 보지 못한 극한의 생존게임이 펼쳐지는 영화이다.

(사진=네이버 포토)

‘늑대사냥’은 개봉 전 언론시사회부터 미친 듯이 잔인하고 미친 듯이 강렬하다는 평을 받았던 터이기에 실관람평인 CGV 에그지수가 잘나오면 대한민국이 이상해진 것이란 소리가 나올 만큼 호불호가 크게 나뉠 것으로 예상됐다.

예상대로 ‘늑대사냥’ 개봉 첫날 에그지수는 60%를 기록했지만 이 같은 불호평과는 역설적으로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는 ‘늑대사냥’에 대한 후기들이 쏟아지고 있다. 영화가 얼마나 잔인한지에 대한 각자의 후기와 무엇을 상상해도 그 이상일 것이란 반응과 가짜피를 2.6톤 썼다는게 이해가 된다는 등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후기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후기 맛집이란 말부터 후기를 쓰기 위해 영화를 본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다.

(사진=네이버 포토)
(사진=네이버 포토)

극강의 잔인함으로 영화에 대한 호불호는 갈리지만 배우들에 대한 평은 대체로 좋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서인국과 장동윤, 정문성, 정소민, 고창석, 장영남, 박호산, 성동일 등 각 배우들의 캐릭터가 고루 안배됐기에 각 캐릭터들의 서사를 더 보고 싶다는 반응도 많다.

‘늑대사냥’은 순제작비 100억 원에 P&A비용을 포함한 총제작비는 130억 원으로 극장 관객 손익분기점은 220만 명 가량이다.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인 만큼 개봉 주말 관객이 얼마나 들지, 입소문이 어떻게 퍼져서 2주차 관객이 어떻게 움직일지에 따라 10월 초 연휴까지 롱런 여부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