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SEASIDE컨트리클럽 부회장

날씨가 맑고 쾌청한 9월 하순 동두천에 있는 티클라우드 컨트리클럽을 다녀왔다. 골프장입구부터 클럽하우스까지 3.4㎞로 계곡을 낀 진입로는 상쾌한 공기와 우거진 숲으로, 양쪽에 조성된 조경은 자연림과 조화를 이루며 힐링 그 자체였다.

클럽하우스에 도착해 로비에 들어서니 임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와 질서정연한 안내는 감동이었다.

티클라우드 컨트리클럽은 한국야쿠르트가 소유한 회원제 골프클럽이다. 티클라우드 정길연 대표는 회원들에게 ‘골프 그 이상의 가치’ 창출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14개 골프클럽의 모든 샷을 경험할 수 있는 ‘티샷가치’를 위한 코스설계 및 난이도관리와 상상하는 퍼팅라인 그대로의 ‘퍼팅가치’를 위한 섬세하고 숙련된 직원 및 라운드 매니저의 감동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 및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전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5년 이후 3년 연속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에 선정되었고 2019년 이후 2년 연속 골프다이제스트 ‘대한민국 베스트코스 TOP 50’ 중 20위에 선정되었다.

또한 2019년 서울경제매거진이 주관하는 한국 10대 클럽하우스레스토랑 ‘한국10대홀(Par5)’에 선정되어 국내최고의 맛집 골프장이라는 평가와 국내에서 아름다운 Par5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클럽하우스에 들어서면 로비라운지의 부드러운 자연원목과 우아한 대리석이 조화를 이룬 세련된 공간과 마음을 다하는 임직원들의 감동서비스와 편안함과 품격이 삶의 가치를 높여준다.

레스토랑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으로 티클라우드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프라이빗 공간이다.

티클라우드CC 총 면적은 약 65만 평에 코스전장 7057야드(파72)로 더 이상 상상이 아닌 해밀 코스와 다양한 전략이 필요한 비체코스로 총 18홀로 구성되어있다.

티클라우드CC코스는 각각의 홀이 전혀 다른 느낌과 경광으로 숲과 나무, 호수와 개울 등 원래 지형에 맞는 과학적이고 치밀한 설계가 어우러져 원조적인 자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린공략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설계되었으며 고도의 계산된 위치에 배치되니 각종 해저드는 치밀한 홀 공략을 요구한다.

바위에 맑게 갠 하늘 자연의 이치를 깨닫고 승부욕을 자극하는 해밀 코스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4개 홀에 초대형 워터해저드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감동적이고 역동적인 코스로 매 라운드 자연과 하나 되는 골프를 경험하게 된다.

도전적이고 공격적인 샷을 요구하는 코스이다. 자연의 빛이 머무는 곳 비체코스는 자연의 비밀스러운 모습이 숨겨진 아름다운 지형에 따라 한홀 한 홀 세심하게 조성된 코스다.

소요산 절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구름위의 티샷으로 라운딩을 잠시 잊게 하는 감동을 즐기면서 안정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는 코스이다.

이곳은 임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와 레스토랑의 음식이 자극적인 맛보다 자연적인 음식 본연의 맛을 추구한다. 친환경적인 재료만 골라 최고의 조리사가 최상의 맛을 추구하며 메뉴의 다양성으로 고객의 가치를 창출 한다.

또한 그린 스피드(평균 3.0m)가 동반자 김준수 대표(양주CC), 김효태 대표(크리스탈CC)들에게 긴장을 늦추지 않게 한다. 숙련된 라운드 매니저 문수지 씨는 동반자들에게 환한 미소와 친절로 18홀 내내 코스의 공략을 안내해준다.

나무에 대해 문의하면 코스관리 조경 담당자에게 문의 후 결과를 동반자에게 알려주는 열정을 가지고 있는 베스트 라운드 매니저를 보면서 동반자들은 즐겁고 행복한 라운드를 하였다.

임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와 잘 관리된 코스관리와 완벽한 그린 스피드, 잘 교육되어 숙련된 라운드 매니저 문수지 씨와 최고의 맛과 멋을 추구하며 다양한 메뉴로 일행 모두에게 선사하며 회의 준비를 위해 애써준 티클라우드CC 정길연 대표와 임직원 모두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

좋은 추억과 좋은 기억을 남게 해준 정길연 대표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