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시당위원장, 원내대표·정책위의장 만나 복구 요청
민주당 박영순 의원, 예결위서 재심사 촉구

대전지역 정치권이 상임위 논의 과정에서 삭감된 방위사업청 예산을 원상 복구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삭감된 90억 원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재심사될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은 지난 14일 주호영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을 만나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예산 증액과 함께 대전시 현안사업에 대해 국회 차원의 관심과 도움을 요청했다. 이 위원장은 “대전시민의 염원인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사업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전 대표 공약으로 대전으로 이전시 국방과학연구소 등과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뿐만 아니라 국토균형발전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적인 사업”이라며 삭감된 예산의 증액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에 주 원내대표는 “삭감된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예산을 예결위를 통해 원상복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전시민의 염원인 방사청 조속 이전을 위해 필요시 민주당을 설득하겠다”고 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국회 국방위원으로서 관련 예산 삭감을 막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17일부터 진행되는 예결위에서 국민의힘 예결위 소위 위원들을 통해 삭감된 방위사업청 이전 예산의 원상회복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에서도 원상복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결위원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은 15일 열린 예결위 비경제부처 부별 심사에서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예산 재심사 필요성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에게 “상임위에서 여야 합의로 통과되기는 했지만 90억 원이 감액되면 20227년 상반기까지 이전을 완료한다는 당초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게 아니냐”고 질의했다. 이에 엄 청장는 “안정적 이전을 위해서는 당초 정부안인 210억 원으로 편성돼야 한다. 원안 유지를 희망하고 있다”고 답변했고 박 의원은 “국방위에서 삭감된 방사청 이전 예산 90억 원에 대해 재심사가 필요해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대전지역 민주당 국회의원들도 방사청 이전 예산 삭감 논란을 진화하기 위해 박홍근 원내대표를 만나 관심을 요구했다.

한편 지난 3일 국회 국방위 예산결산소위에서 방사청 이전 예산에 대해 정부과천청사 잔류를 주장하는 등 이유로 예산 전액 삭감과 보류 등의 의견이 나온 가운데 최종 예산소위에서 90억 원이 삭감됐고 이장우 대전시장은이 행정 절차가 늦어질 수 있다며 즉각 유감을 표명했다.

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