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예비선수였던 오현규(21·수원 삼성) 선수가 동료 선수들에게 포상을 받았다.

오현규는 지난 14일 MBC 뉴스데스크 인터뷰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에 다녀온 뒷이야기를 전했다. 오현규는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프턴)의 부상을 고려해 예비 선수로 대표팀에 합류했다. 결과적으로 최종 명단에 변화가 없어 직접 경기에 나서지는 못했다.

오현규는 "저는 아무 등번호가 없는 선수였다. 다음 월드컵에는 ‘꼭 등번호를 달고 와야겠다’고” 전했다.

또 대표팀 선수들이 아직 받지도 않은 포상금 일부를 사비를 모아 자신에게 나눠줬다고 했다. 그는 “저희 모든 26명의 선수들이 돈을 모아서 ‘현규 보상을 못 받으니 이렇게 챙겨주자’(고 했다). 그래서 저는 생각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했다. 

또 “(조)현우 형이 유독 정말 많이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본인도 힘드실 텐데 오히려 저를 더 밝게 대해주시고 더 그냥 ‘이 대회를 함께 즐기자’(이렇게 해 주셨다)”고 했다.

오현규는 지난 시즌 그는 K리그1 정규라운드 36경기에서 팀 내 최다인 13골(3도움)을 기록했다. FC 안양과 승강 플레이오프에서도 극적인 결승골로 수원의 잔류를 이끌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