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상청
사진=기상청

내일도 오늘과 비슷한 추위 예상되겠다.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5도, 낮 기온은 3도로, 예년 이맘때 겨울 추위가 이어지겠으나 전국적으로 맑은 하늘이 함께하겠다.

다만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동쪽 지방은 대기가 점점 더 메말라갈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휴일에는 정월 대보름을 맞이해 달집태우기 등 각종 행사가 열리는 만큼 불씨관리 철저히 해야겠다.

현재 경기 북부와 강원, 경북 일부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도 예년 수준의 겨울 추위가 이어지면서 내일 서울 아침 기온 영하 5도, 광주와 대구는 영하 3도가 예상된다.

한낮에도 찬바람이 불면서, 춥게 느껴지겠면서 낮 기온 서울 3도, 대전 5도, 대구는 7도가 예상된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1~10도가 예상된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8도, 강릉 0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4도, 광주 -3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제주 4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인천 1도, 수원 3도, 춘천 4도, 강릉 7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4도, 광주 5도, 대구 7도, 부산 10도, 제주 10도다.

절기 '입춘'인 토요일 아침까지는 오늘과 비슷한 추위가 이어지겠고 이후에는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면서, 비교적 온화한 날씨가 찾아올 전망이다.

전국

○ (강수) 6일(월)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7일(화) 강원영동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 (기온) 이번 예보기간 아침 기온은 -4~5도, 낮 기온은 5~14도로 평년(최저기온 -8~1도, 최고기온 3~10도)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 이번 예보기간에는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에 따라 날씨 변동성이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