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서희원 인스타그램
사진 = 서희원 인스타그램

그룹 클론 출신의 구준엽이 아내인 대만 배우 쉬시위안(徐熙媛·서희원)이 과거 유산 사실을 고백했다.

서희원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법률대리인 라위팡위 변호사의 성명문과 함께 임신과 유산 당시 자료들을 공개했다.

서희원 측 변호인은 성명에서 “(전 남편)왕소비와 서희원이 결혼한 지 4개월이 지난 후 유산했다고 언론이 보도했다”며 “서희원은 2011년 3월 복중 태아 사망으로 수술을 통해 임신을 중단해야 했고, 나흘 뒤 결혼식 인터뷰에 나서지 못했다. 당시 아이를 잃은 고통으로 심신이 심하게 고통받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후 2018년에 서희원은 또 다시 유산의 아픔을 겪어야 했다. 그는 산부인과에서 복부 배아 위축 소견을 받아 같은 해 4월 20일 임신 중절 수술을 받았다.

이어 “전날 텐센트 프로그램 행복 트리오 제작진이 타이베이를 찾아 촬영에 임했고, 4월 27일 베이징으로 1차 촬영을 떠났기 때문에 방송 중 심신 상태가 좋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서희원은 수술 7일 만에 일하러 가는 등 촬영에 최선을 다했지만, 마음의 상처는 이루 말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서희원의 법률대리인은 “언론이 과거 유산 보도를 언급해 서희원은 깊은 슬픔에 빠져 있다”며 “자책, 그리움, 슬픔, 아픔 등에 숨도 쉬지 못했다. 같은 경험을 한 여성들이 트라우마를 우려해 글로 격려와 응원을 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이혼 사건으로 부정적인 에너지를 준 것 같아 죄송하다. 인터넷 폭로, 괴롭힘 등에도 특별한 해명이 없었던 이유는 이번 일이 빨리 가라앉고 평화로워지기를 바라는 마음이었다”며 “서희원은 현재 매우 평온하고 행복을 느끼며 지내고 있다. 이 성명서는 여러분에게 거짓으로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10일 대만 징저우칸 보도에 따르면 서희원의 동생 서희제는 한 제작발표회에서 서희원에 연예계 복귀 가능성에 대해 “아무리 돈을 많이 받아도 안할 것”이라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한편 서희원은 2011년 왕소비와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뒀지만 결혼 10년 만인 2021년 이혼했다. 이후 20년 전 연인 관계였던 구준엽과 지난해 3월 결혼을 발표했다. 두 사람은 결혼식은 올리지 않고 혼인신고를 마쳤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