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서 태어난 이다혜·다연 씨
저체중 출생 의료진 도움 건강 퇴원
23년 뒤 자매 함께 건양대병원 입사

▲ 건양대병원 산부인과 이성기 교수(가운데)가 임상병리사로 입사한 쌍둥이 자매 이다연(왼쪽), 이다혜 임상병리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양대병원 제공

23년 전 태어난 쌍둥이 자매가 출생 병원의 임상병리사가 됐다.

건양대병원은 23년 전 건양대병원에서 태어난 이다혜·다연 쌍둥이자매가 각각 진단검사의학과 채혈실, 심뇌혈관센터 심전도실에서 근무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자매는 2000년 5월 개원한 건양대병원에서 같은 해 8월에 태어났다. 이성기 산부인과 교수의 제왕절개로 태어난 자매는 각각 2.1㎏, 1.8㎏의 저체중으로 태어나 인큐베이터 신세를 져야 했지만 고경옥 소아청소년과 교수 등 건양대병원 의료진의 보살핌 끝에 건강하게 퇴원했다.

자매는 어린 시절 부모님으로부터 건양대병원 의료진의 극진한 보살핌 덕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통해 병원의 일원으로 환자를 돕겠다는 꿈을 꿨으며 이후 건양대 임상병리학과에 진학, 국가자격증 취득 후 건양대병원 입사의 꿈을 이뤘다.

이성기 교수는 “23년간 쌍둥이 자매가 이렇게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키워주신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제 같은 병원 동료가 된 만큼 최선을 다해 환자들을 함께 돌보자”고 말했다.

다혜·다연 자매 또한 “여태 살아오면서 한 번도 건양대병원 입사 외에 다른 진로를 생각한 일이 없을 만큼 진심으로 일원이 되고 싶었는데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주어진 일에 충실하고, 환자를 위해 헌신하는 구성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now@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