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
사진=연합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훗스퍼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의 팬클럽이 그의 유럽 리그 통산 200호골을 기념해 기부금을 전달했다는 소식이 화제다.

지난 17일 팬클럽 ‘손흥민을 응원하는 2030여성들’은 최근 손흥민의 고향인 강원도 춘천시 미혼모자가족복지시설 '마리아의 집(시설장 최영란)'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 금액 777만 7777원은 손흥민의 등 번호인 ‘7’을 7번 나열한 의미를 담은 금액으로 미혼모의 출산 및 심신 안정, 관련 의료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사진=손흥민 팬클럽 제공

팬클럽 대표는 “유럽 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통해 국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주는 손흥민 선수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 받아, 복지 사각 지대에 희망의 손길을 계속해 건네고 싶다”고 말했다.

해당 팬클럽은 지난 4월 손흥민의 프리미어리그 100골 50어시스트 달성 기념으로 ‘SON 축구 아카데미’, 지난 7월 손흥민의 생일을 맞아 안성 유소녀FC에 축구 꿈나무 육성을 위한 도움의 손길을 각각 전한 바 있다.

한편 지난 1일 리버풀과의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에서 유럽리그 통산 200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현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2연전을 위해 한국에 소집된 상태다. 지난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베트남과의 A매치에서 선발로 출장해 1골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