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인' 홈페이지
사진='연인' 홈페이지

MBC드라마 '연인 파트2'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 드라마는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한 이장현(남궁민)과 유길채(안은진)의 로맨스를 그리고 있다. 명작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비슷하다는 평가는 있지만 남궁민과 안은진의 가슴 절절한 사랑 이야기가 연일 화제가 됐다.

등장인물로 이장현은 병자호란이 발발할 당시 임금 인조(김종태)를 폄하하는 듯한 발언을 하면서 몰지각한 인물로 묘사됐다. 막상 전쟁이 시작되자 뛰어난 전투 실력뿐만 아니라 지략까지 뽐내며 조선의 든든한 아군이 됐다.

안은진은 이장현과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지만 전쟁 후유증으로 실성한 아버지 유교연(오만석)과 예전부터 짝사랑했던 남연준(이학주), 전쟁 중에 만난 구원무(지승현) 때문에 심경이 복잡해지면서 결국 헤어져야 했다. 이장현도 안은진을 무척 사랑했지만 운명의 장난처럼 계속 어긋나기만 하면서 청나라로 돌아가야 했다.

드라마 '연인 파트2'는 총 10부작 예정이며 OTT는 웨이브에서 공개한다. 제작사는 MBC 9아토이며 극본은 황진영 작가가 맡았다.

한편 '연인 파트2' 방송 시간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9시 50분이며 재방송 및 다시 보기는 오는 14일 오후 1시 40분, 8시 40분에 11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