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손흥민(토트넘 공식 인스타그램), 황희찬(울버햄튼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손흥민(토트넘 공식 인스타그램), 황희찬(울버햄튼 공식 인스타그램)

잉글랜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축구 선수 손흥민과 황희찬이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 홋스퍼 FC와 황희찬이 속한 울버햄튼 원더러스 FC가 오는 11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기준)에 경기를 진행한다.

‘2023-2024 프리미어리그’(Premier League)에서 8골을 넣으며 득점 2순위를 달리고 있는 손흥민과 6골을 넣은 5순위 황희찬이 맞붙는 경기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또 지난달 열린 축구국가대표팀 베트남전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두 사람이 각자의 소속팀으로 가 상대 팀으로 만나 경기를 펼친다는 점에서도 이목을 끌고 있다.

황희찬은 울버햄튼에서 2023/24시즌에 6골을 넣으며 지난 3시즌 간 울버햄튼 리그 최다득점자에 오르는 등 크게 활약하고 있다. 현재 황희찬은 네베스, 포덴세, 라울 히메네스, 네투, 네베스와 공동 1위로, 한 골을 더 기록할 경우 단독으로 선두에 오른다.

울버햄튼 오닐 감독은 황희찬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골이며, 두 번째는 경기와 구조, 그리고 우리가 경기를 하려고 하는 방식에 대한 그의 이해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우리가 그에게 요청하는 것에 대해 정말 좋은 지능을 가지고 있다. 이는 새로운 것을 구현하려고 할 때 도움이 된다. 빨리 이해하고 함께 짜맞추기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는 또한 정말 좋은 침착함과 골을 넣기 위해 올바른 지역에 도달하는 본능을 보여준다"라며 극찬했다.

토트넘을 프리미어리그 1위로 이끌고 있는 주장 손흥민은 중앙 공격수로 포지션을 변경하고 날카로운 골 감각을 자랑하고 있다. 손흥민은 EPL 9월 이달의 팀, EPL 이주의 팀,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팀 등 후스코어드닷컴이 선정하는 각종 베스트 팀에 대거 이름을 올릴 정도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달 31일(한국시간)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SNS를 통해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PL)에서 가장 높은 빅찬스 득점 전환율(85.7%)을 자랑하고 있다. 빅찬스를 5회 이상 기록한 선수 중 1위"라고 밝혔다.

한편 손흥민과 황희찬이 맞붙는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SPOTV ON과 SPOTV NOW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