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0일 띠별 운세보기

2017년 10월 20일 별자리 운세보기

희망역술원 주간운세 (10월 13일-10월 19일)

 

쥐띠

가뭄으로 물이 부족해 바짝 마르니 참고 기다려야 하는 시기. 주변에서 나를 힘들게 하여도 믿어주는 친구가 있으니 힘이 난다. 돈의 방향은 보이나 그 것을 차지할 능력이 없으니 아쉽다. 격무로 마음 편안할 날이 없으나 이번만 넘기면 희망이 보인다.

소띠

미워하고 원망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 시기. 믿음과 용기만 가지고 위기를 기회로 이용하자. 사소한 일도 득이 생길 수 있다. 중간역할로 실리를 얻을 수 있는 반면 훼방꾼을 조심하고 후배들과 일을 도모할 수는 있으나 성과를 기대하기는 힘들다.

범띠

주변으로부터 인정을 받으며 합의를 얻는 시기. 일을 추진하려면 이번에 하는 것이 좋다. 건강이 좋아지고 사소하더라도 돈이 생길 수 있다. 동기나 후배들과 일을 도모할 수는 있으나 성과를 보기는 힘들다.

토끼띠

뜻이 맞는 사람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시기. 건강이 좋아지고 생각한 대로 일이 잘 된다. 의기투합 하여 목표를 세우고 일을 준비하자. 하지만 도둑을 안방에 들일 수 있으니 사람을 조심해야 한다. 어쩌면 횡재를 기대할 수 있다.

용띠

가만히 있지 못하고 일을 벌이는 시기. 감정에 휩싸여 이성을 잃으면 큰 손해를 볼 수도 있다. 건강을 조심해야 한다. 특히 소화기 계통을 조심해야 한다. 노력은 하는데 성과가 미미하다. 갈등이 예상된다. 자칫 법적인 문제로 고민할 수 있다.

뱀띠

좋거나 나쁜 일이 극명하게 나타나는 시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을 찾자. 친구나 동료들과 어울려 다닐 일이 생길 수 있으나 속거나 실수하기 쉬우니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자. 책임질 일이 너무 많아 어깨가 무겁다.

말띠

리더를 중심으로 의기투합하는 시기. 개인보다 단체로 하는 일이 잘된다. 하지만 건강을 조심해야 한다. 과도한 책임과 의욕은 몸을 상하게 할 수 있다.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는다. 그리고 뜻하지 않은 횡재도 기대할 수 있다.

양띠

가만히 있지 못해 무언가 일을 벌이려 하는 시기. 그러나 득보다 실이 많으니 조심하자. 기발한 아이디어로 일을 도모할 수 있으나 어느 때보다 경쟁이 심하다. 힘들어도 참고 견뎌야 한다. 도와주겠다고 접근하는 사람을 조심하자. 오히려 훼방꾼이 될 수 있다.

원숭이띠

이동, 여행, 출장 등으로 집에 가만히 있지 않는 시기. 어디든 돌아 다녀야 한다. 고향의 선산이라도 가볼 일이 생긴다. 책임질 일이 많아 피곤하나 돈을 보고 뛰어다니니 좋은 먹거리를 찾아 돌아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닭띠

겉과 속이 다를 수 있으니 겉으로는 갈등이 있어도 내면적으로는 잘 맞을 수 있는 시기. 체면은 서지만 언행은 조심해야 한다. 건강이 좋아지는 대신 돈은 나가며 웃어른의 혜택을 기대한다. 일적으로 좋은 것을 기대한다. 돈이 보이는 듯하다.

개띠

한가로이 가축에게 풀을 먹이는 목동의 시기. 유산이나 부동산과 관계된 일이 생길 수 있거나 가족 일로 기쁜 소식을 기대한다. 정당한 노력의 대가를 받기도 하며 중간역할을 하기도 한다. 어울려 놀기는 좋지만 실리는 기대하기 힘들다.

돼지띠

큰 나무에 기대어 그 덕을 보려는 시기. 하지만 몸에서 기운이 빠져나가니 건강을 조심해야 한다. 공적인 일과 인연이 있으니 인허가 일은 이번에 하는 것이 좋다. 실리를 기대해보자 노력한 만큼 얻는다.

정재인 기자 jji@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