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진의 ‘그것을 알려드림’, 이번 주제는 ‘대머리는 수영모를 안 써도 될까?’
웹툰작가 주호민, 유튜버 삼삼삼, 물숨TV 출연으로 궁금증 타파!

‘그것을 알려드림’이라는 컨텐츠로 구독자 188만명을 보유해 게시물 당 최소 조회수 100만을 기록하는 유튜버 진용진은 구독자들에게 평소 궁금했지만 내가 알아보긴 그렇고 시간쓰고 싶지 않은 궁금증을 대신 해결해주는 독특한 컨텐츠로 10-20대 사이에서 매우 인기몰이 중이다.

유튜브 진용진

이번 주제는 ‘대머리는 수영장에서 수영모를 안써도 될까?’다. 일반적으로 수영장에서는 머리가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영 모자를 쓰는게 원칙이다. 하지만 대머리는 빠질 머리가 없기 때문에 꼭 착용을 해야하는지가 의문이고, 또 대머리만 수영 모자를 안 쓴다면 특혜라고 항의 할 것도 같아 실질적으로 어떨지 궁금해 실험을 진행하기로 했다.

유튜브 진용진

진용진은 앞서 주호민에게 상처를 주려고 하는 말이 아니라고 해명하며 “머리가 없는 사람은 수영모자를 안 쓰셔도 되나요?” 라고 물었다. 주호민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안 써도 됩니다” 라고 전했다.

유튜브 진용진

그는 실제로 며칠전 침착맨 이말년의 가족과 호캉스를 다녀왔는데 야구모자를 쓰자 관리원이 수영모를 써야한다고 주의를 줬다고 한다. 이에 주호민이 야구모자를 살짝 들어 대머리인 것을 보여주자 아무 말없이 바로 통과를 시켜주었다고 해 웃음을 줬다.

유튜브 진용진

또한 진용진은 보통 머리 한 가운데 파진 부분을 정수리라고 일컫는데 대머리도 정수리를 찾을 수 있냐 물었다. 주호민은 본인도 만져보면 쏙 들어간데가 있다며 직접 만저보게 해 대머리도 정수리가 있음을 증명했다.

유튜브 진용진

주호민 한명으로 대머리의 수영모 미착용을 단정 지을 수 없기에 삼삼삼 유튜버인 김은수를 찾았다. 진용진은 날씨가 더워서 대머리는 더 덥지 않냐고 묻자 김은수는 “많은 분들이 직선으로 바로 햇빛을 받아서 덥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보통 옷을 입는게 더 덥다. 나는 옷(머리카락)이 없으니 덥지 않다”라고 밝혔다.

유튜브 진용진

진용진은 김은수에게 앞서 주호민에게 한 질문 처럼 대머리는 수영장에 갈 때 수영모자를 써야하냐고 물었다. 이에 김은수는 “수영장에 갈 때는 일단 쓰지 않는다. 수영모를 쓰는 이유 자체가 머리카락이 빠지는걸 방지하기 위해 쓰는건데 나는 빠질 머리가 없어요” 라고 답했다.

유튜브 진용진
유튜브 진용진

안전요원이 모자를 쓰라고 경고한 적도 없냐는 질문에 “아쉽게도 없습니다”라고 답하며 웃픈 속내를 밝혔다. 김은수 역시 정수리가 있냐는 질문에 바로 머리 한 가운데를 누르며 푹 들어간 곳이 정수리임을 증명했다.

유튜브 진용진

진용진은 “대머리이신 분들에게 여쭤보니까 경험담만 들어보면 지금 이분도 그렇고 전부 무사통과가 되셨다고 해요. 하지만 개인의 경험담이니 어떤 수영장은 또 다를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좀 더 객관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진용진은 수영강사 유튜버인 ‘물숨TV’의 고덕진을 찾아갔다.

유튜브 진용진

대머리이신 분들이 수영장에 오신적이 있냐는 질문에 고덕진은 “같이 일하시던 선생님이 대머리이신 분이 있었다. 하지만 강사이기 때문에 회원들에게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모자를 쓰셨던 것 같다”고 말했다. 진용진이 “그럼 대머리이신 분들은 수영모자를 안써도 되나요?”라고 묻자 “사실 머리카락이 빠져서 저희가 수영모자 사용을 권장드리는 건데 대머리이신 분들은 빠질게 없기 때문에 딱히 상관은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가끔 실외에서는 햇볓 등의 이유로 대머리인 분들도 수영모자를 쓰지만 안 쓴다고 해서 딱히 안전요원이 제지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유튜브 진용진

따라서 진용진은 “대머리이신 분들은 남들보다 좀 더 편리하게 즐기실 수 있는 것 같다”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평소 궁금하지만 굳이 내가 시간써서 알고 싶지 않는 내용을 하나의 컨텐츠로 만든 진용진은 메일과 유튜브 댓글로 직접 제보를 받으며 구독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다. 이외에도 ‘교도소를 다녀오면 정말 빨간줄이 그어져있을까?’,‘무당에게 흉가에서 인형을 주워왔다고 하면 어떻게 반응할까?’,‘차가 막힐 때 맨 앞에 차는 뭐하고 있는 걸까?’ 등의 영상들을 올리며 개당 무려 3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김방현 인턴기자 rlaqkdgus579@naver.com

--

대머리는 수영모를 안 써도 될까? 대머리도 정수리가 있을까? ‘그것을 알려드림’으로 궁금했지만 차마 알 수 없었던 궁금증 타파!

진용진의 ‘그것을 알려드림’, 이번 주제는 ‘대머리는 수영모를 안 써도 될까?’

웹툰작가 주호민, 유튜버 삼삼삼, 물숨TV 출연으로 궁금증 타파!

관련기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