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단국대 충남캠퍼스 제공
사진=단국대 충남캠퍼스 제공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이재원 단장)은 충남 청년사회서비스사업에 선정되어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였다.

단국대학교와 충청남도는 지난 3월 6일 ‘충남 청년사회서비스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사업으로 청년 스포츠 전문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들에게 신체 건강 증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들의 삶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충남지역 거주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사전 상담 및 개별 신체측정을 통해 개인 PT 및 그룹 축구 등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단국대학은 교내 다양한 스포츠 인프라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서비스 참가자가 희망하거나 필요 경우 단국대학교병원 건강검진 등 전문의료 프로그램과도 연결한다.

본 사업의 확산과 질적 향상을 위하여 단국대 K-웰니스·힐링 미래전략연구소도 함께 참가하여 심리상담서비스 등 부가적 사회서비스를 지원한다.

왼편으로부터 강현욱 충남 사회서비스사업단장, 허창덕 충남도 복지보육정책과장, 이재원 단국대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장
왼편으로부터 강현욱 충남 사회서비스사업단장, 허창덕 충남도 복지보육정책과장, 이재원 단국대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장

청년사회서비스참여 희망자는 지역 주민센터에서 참가를 신청하여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고, 단국대학 방문 및 상담을 통하여 3개월간의 체계적이고 최적화된 개별 운동 서비스를 받는다.

강현욱 단국대 충남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장(생활체육학과 교수)은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질적 청년건강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