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명 10개 종목 참여, 금·은·동 25개 수확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전휴황)는 지난달 26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된 제9회 충남지사배 전국미용경기대회에 17명의 학생이 참가해 금·은·동상 종합 25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아 의미를 더했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대한미용사회 충남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에 총 7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내빈과 대회 참가자를 포함해 1000여 명의 인파가 몰렸다. 대회 구성은 헤어 23종목, 메이크업 9종목, 피부 7종목, 네일 8종목, 공모전 19종목 등 5개 부문 66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서천여자정보고 뷰티디자인과는 펌 와인딩, 시대 메이크업 등을 포함한 10개 종목에서 수상 실적을 냈다.
상장과 트로피가 학교로 오면서 지난 4일 교장실에서 시상식이 별도로 진행됐다. 전휴황 교장은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아름다운 인재 양성이라는 기치를 걸고 미용 교육에 앞장서는 학교로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우리 뷰티디자인과 학생들과 교사들이 자랑스럽다”라며 “아름다움이란 결국 진정한 ‘나다움’을 찾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내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귀중한 시간이었길 소망한다”라고 수상자들에게 덕담을 건넸다.
이날 메이크업 한복 분야와 마릴린 먼로 분야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한 최주연(뷰티디자인과 1학년) 학생은 “특성화고에서 내가 원하는 공부를 하며 누구보다 즐겁게 배우고 행복하게 생활하면서 이렇게 좋은 성과까지 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내 꿈에 대한 확신을 갖고 훌륭한 미용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천=황인경 기자 1127newsin@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