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보티즈 주가가 급등 중이다.
18일 오전 9시 28분 KRX 기준 로보티즈는 전 거래일 대비 16.40%(1만6400원) 오른 11만6400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증시에서는 로봇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5일 이재명 대통령이 주재한 제1차 핵심규제 합리화 전략회의에서는 로봇 산업 규제에 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 대통령은 "지금 규제를 보면 이해관계자들 간 입장이 충돌하는 규제도 많고, (부처 간) 칸막이를 넘어서지 못하고 해결되지 않은 규제도 많은 것 같다"며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규제를 확 걷어내자는 게 이번 정부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산업에서) 위기는 언제나 있지만 그 위기보다 한발 빠르게 갈 수 있으면 선도적인 입장을 취하고 기회를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제가 직접 주재하는 규제개혁 회의를 몇 차례 진행하며 강력히 추진해볼 생각이다. 법제화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로보티즈는 지난 1999년 설립된 국내 로봇 전문 기업으로, 로봇 액추에이터 ‘다이나믹셀(DYNAMIXEL)’을 비롯해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0.5W부터 200W까지 라인업을 갖춘 다이나믹셀 시리즈와 국산화 감속기 ‘DYD’가 있으며, 자율주행 배송 로봇 ‘일개미’와 실내 배송 로봇 ‘집개미’를 출시해 서비스 로봇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박지혜 기자
wisdom@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