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초 1학년, 송석초 1~2학년 대상 20회기 운영

▲ 서천교육지원청, 문화로 치유 지원사업 운영 모습.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황균) Wee센터는 2025년 5월 16일부터 9월 29일까지 비인초 1학년 6명, 송석초 1~2학년 8명을 대상으로 각 20회기(20시간) ‘마음치유, 봄처럼’ 문화로 치유 지원사업을 시행했다.

문화로 치유지원 사업 ‘마음치유, 봄처럼’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연계해 예술치유 단체와 협력시설 간 협력을 통해 대상의 특성을 고려한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 지원 사업이다.

‘마음치유, 봄처럼’은 소리와 색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리듬과 창작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음악(국악)과 미술을 통합한 ‘온 마음 힐링스팟’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예술치료사 2명이 진행하면서 음파를 이용한 미술작품 만들기, 전통가면, 전통 타악기를 만들어서, 국악장단에 맞추어 노래를 부르며 몸을 움직이는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이 예술과 문화가 지닌 치유의 힘을 통해 서로를 돌보는 시간이 되었다.

‘마음치유, 봄처럼’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 수업을 듣고 나서 많이 밝아졌어요. 친구들하고 같이 장구치며 노래하고, 협동화 그릴 때 즐겁고 재미있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오황균 교육장은 ‘마음치유, 봄처럼’ 문화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적으로 문화예술에 소외된 학생들이 더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천=황인경 기자 1127newsi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