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나머티리얼즈
사진 = 하나머티리얼즈

하나머티리얼즈의 주가가 급등 중이다.

13일 오후 3시 1분 KRX 기준 하나머티리얼즈는 전 거래일 대비 19.89%(7550원) 오른 4만 5500원에 거래 중이고, 같은 시간 NXT에서는 19.76%(7500원) 상승한 4만 5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한 공시는 올라온 바 없으나, 미국 셧다운 해제로 AI, 반도체, 항공 등 핵심 업종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시장 전문가들은 투자 심리 위축과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회복됐다고 보고 있으며 연말 증시 랠리의 청신호라고 평가하고 있다.

셧다운이 공식 종료되면서 이르면 13일(현지시간)부터 연방 기관 공무원들은 직장으로 복귀할 전망이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와 내무부 등 부처는 이날 직원들에게 전체 이메일을 보내 셧다운 종료에 대비해 13일 아침 근무할 준비를 하라고 지침을 내렸다.

한편 하나머티리얼즈는 지난 2007년 설립돼 반도체 에칭공정용 실리콘 및 실리콘카바이드 부품 제조·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3년 하나에스앤비인베스트먼트를 설립했다.

동사는 실리콘 부품은 식각 능력을 좌우하는 고부가가치 부품으로, 도쿄일렉트론, 세메스, 삼성전자 등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