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로보틱스의 주가가 급등 중이다.

19일 오전 09시 36분 기준 엔젤로보틱스는 전 거래일 대비 12.21%(3150원) 오른 2만 8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엔젤로보틱스가 국가 인증 제도인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전날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5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한 핵심 제품인 ‘엔젤렉스 M20’이 국내외 주요 병원·재활센터에서 입증된 임상 효과와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

엔젤로보틱스는 지난 2017년 설립된 대한민국 웨어러블 로봇 기업으로, '기술로 사람의 능력을 재창조'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로봇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angel MEDI와 SUIT는 보행치료용 헬스케어 웨어러블 로봇을, angel GEAR는 산업안전용 로봇을, angel KIT는 로봇 부품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인간행동 의도파악, 정밀 힘 제어, 인간적응형 보행궤적 생성 등 독자적 기술을 활용해 제품 개발과 부품 내재화를 추진하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