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세종지부창립(준)에서는 오는 2월17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새내기초등학부모를 위한 강좌를 개최한다.

이 강좌는 제1강에서 미르초등학교 현직 1학년 선생님이신 신의경 선생님이 ‘두근두근 학교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1학년 교육과정의 전체 설명과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부모가 실제로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하며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다. 제2강에서는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라는 주제로 참교육학부모회 정책위원장인 나명주 선생님이 학교에서 학부모의 역할과 아이들과 눈높이 맞추기라는 주제로 강연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다.

세종시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새내기학부모교실을 주최하며,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회(준)윤영상(준비위 대표)은 “교육의 한 주체인 학부모가 아이들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며, 아이들과 함께 민주적소양을 갖추어 나가는 학부모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이번 강좌의 의미를 부여했다.

뿐만 아니라 향후 학생인권 강좌,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상담교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교실 등 올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의 신규회원가입을 적극적으로 유치해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세종시에서는 처음으로 학부모 사회단체가 만들어지는 만큼, 아이들 교육에 관심 많은 학부모들과 어떻게 공감대를 형성시켜 나갈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